오는 5월 1일 제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 개막
상태바
오는 5월 1일 제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 개막
  • 정은희 기자
  • 승인 2023.04.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경기, 읍·면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군민 화합 한마당 기대
지난 2019년 제47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 장면/강진군 제공
지난 2019년 제47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 장면/강진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은희 기자] 강진 군민들의 화합의 장이자 축제 무대인 ‘제51회 강진군민의 날’ 행사가 오는 5월 1일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군에서는 군민의 날 행사 옥외행사를 격년제로 진행해 왔지만, 코로나19로 중지되었던 것을 다시 4년 만에 실시한다.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이후 어르신, 여성, 청소년의 신나는 댄스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더불어 성전면 드론 동호회의 특별한 드론 비행으로 식전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 행사 시작과 함께, 향우 최현만씨가 강진군민장학금 5백만 원을 기탁하고, 최현만씨를 포함한 박광열, 이경수, 여상진씨 등 향우 4명이 각각 5백만 원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통 큰 기탁을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읍면대항 체육행사에는 에어봉달리기, 협동 공 튀기기, 줄다리기, 육상 400m 릴레이 계주, 게이트볼, 축구, 배구 총 7종의 체육 경기가 펼쳐진다.

올해는 줄어드는 인구를 감안해, 4개 권역(영랑, 청자, 다산, 하멜)으로 구분해 권역별 대항으로 축구와 배구 종목을 추가해, 군민들이 골고루 참여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되었다.

체육경기가 끝난 후에는 제1 실내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읍면 대항 노래경연이 진행되며, 강진남, 주권기, 진이랑 등 초대 가수가 출연하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4년 만에 군민이 함께 모여 얼굴을 보고 다양한 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군민화합한마당을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강진군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특별한 시간에 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