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광주 첨단메디케어의원, 공공보건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곡성군-광주 첨단메디케어의원, 공공보건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3.06.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 시 모바일 어플을 통한 사전예약 가능 등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9일 광주광역시 소재의 첨단메디케어의원과 공공보건 의료복지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곡성군 제공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9일 광주광역시 소재의 첨단메디케어의원과 공공보건 의료복지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곡성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9일 광주광역시 소재의 첨단메디케어의원과 공공보건 의료복지 지원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곡성군과 첨단메디케어의원은 공공보건의료 역할수행과 소아과 진료 시 모바일 어플을 활용한 사전예약으로 대기시간을 단축하는 등 의료복지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군민들은 지역 내에 소아과 전문 의원이 없어 아픈 아이들이 진료를 받으려면 인근 시군으로 원정을 가야했다. 그로 인해 차에서 보내는 시간과 병원에 도착해서 다시 대기하는 시간이 1~2시간으로 일반적이어서 부모와 아이들은 지치고 애태움을 호소하는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곡성군은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모바일 어플을 활용한 사전 진료 예약이 가능한 첨단메디케어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부모와 아이들이 소아과 진료에 따른 시간적 부담과 애타는 마음을 덜어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곡성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고 이동함으로써 대기자 수를 파악하고 대체할 수 있으므로 부모들에게 위안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모든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헌영 첨단메디케어대표원장도 “소아과 최고의 진료시스템으로 소아들이 신속한 진단과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단메디케어의원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로 223-8에 위치해 있으며, 3명의 소아과 전문의가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CT실, 수액실, 방사선실 및 호흡기 치료실 등이 갖추어져 있어 진료 특성에 맞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검사와 진료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곡성군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9개 병원과 진료 협약을 체결했으며, 2022년 한해에만 군민 4,660명이 협약병원을 이용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