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다양한 실력이 미래가 되는 광주교육을 위해 나아가겠다"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다양한 실력이 미래가 되는 광주교육을 위해 나아가겠다"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3.06.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취임 1주년 기자 회견, 지난 1년 동안 성과 및 향후 포부 밝혀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8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년 성과 및 향후 포부를 밝히고 있다./광주시교육청 제공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8일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년 성과 및 향후 포부를 밝히고 있다./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이정선 교육감이 28일 오전 광주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양한 실력이 미래가 되는 광주교육을 위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교육감은 “획일적이고 일률적으로 강요하기보다는 자율성과 자발적인 내적 동기에 의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향상에 주력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광주교육의 변화가 시작됐고,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지난 1년 동안의 성과에 대해 설명했다.

광주교육이 이룩한 주요 성과로는 학생들의 다양한 실력 향상을 위한 정책들을 들었다. 교육현장 안팎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365스터디룸 ▲맞춤형 진로진학 정책 및 24시간 상담 서비스 ▲광주학생 야외 버스킹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바퀴 프로그램을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SA 등급 획득 ▲교육재정 효율적 집행으로 인한 100억원 인센티브 확보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대상 ▲2022년 하반기 교육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최우수상 등의 수상 실적도 언급했다.

또 ▲전국 최초 온라인 학교인 ‘빛고을 온학교’ ▲아이들의 취업과 진로의 다양성을 위한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센터 ▲지역과 함께 만드는 교육을 위한 ’광산교육협력센터 ▲AI 미래 교육을 위한 SW 미래채움 공모사업 등도 함께 말했다.

이어 이 교육감은 “지난 1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새로운 도전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앞으로 임기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할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다양성을 담은 실력 광주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한 미래교육 ▲다양한 수업 활성화 지원 ▲안전한 학교환경 구축 ▲보편적 교육복지 완성 ▲지자체·지역사회 및 마을과 함께하는 특색있는 상생교육 ▲모두가 주인되는 광주 교육 등 7개 정책을 건실하게 추진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 교육감은 맺는말에서 “만나는 시민들마다 광주교육을 응원하고 격려하시는 고마운 모습 속에서 광주교육은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든다는 저의 소박한 교육적 신념을 더욱 굳히게 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다양한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광주교육 가족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