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건축·개발·환경 3대 허가 민원 원스톱 처리 전담 부서 신설
상태바
화순군, 건축·개발·환경 3대 허가 민원 원스톱 처리 전담 부서 신설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3.07.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처리 3대 원칙(친절, 신속, 정확) 정립으로 군민 체감 행정서비스 제공
화순군청 전경/화순군 제공
화순군청 전경/화순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안복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이번 7월 5일 자 조직개편으로 인허가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3대 허가민원인 건축․개발·환경 인허가 업무의 집중으로 원스톱 민원 행정 처리를 정착시키는 한편, 민원 처리 3대 원칙(친절, 신속, 정확) 정립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여 업무를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에 다른 과에서 운영하던 건축위원회도 해당 과에서 직접 운영해 인허가 심의 절차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어 군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군은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방안과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관련 업무 담당자가 다 같이 현장을 확인하는 합동 출장시스템을 취하고, 앞으로도 업무처리 방식을 개선․보완하여 빠른 민원 처리 효과를 높여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허가 민원은 첫 단추가 중요하다. 첫 단계에서 민원인의 얘기를 경청하고, 되는 부분과 안 되는 부분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이후에 불만과 불신에 따른 고질 민원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인허가 업무의 투명성과 행정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