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첫 아이 준비 '예비부모' 대상 임신검진비 지원
상태바
광주시, 첫 아이 준비 '예비부모' 대상 임신검진비 지원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3.07.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24∼31일 모집
임신 관련 건강검진 최대 30만원 지원…157쌍 선정
행복플러스건강지원사업 홍보 포스터/광주광역시 제공
행복플러스건강지원사업 홍보 포스터/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첫 아이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임신 관련 건강검진비를 지원하는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 하반기 대상자를 24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 편한 광주 만들기’ 임신 지원정책의 하나로 시행하고 있는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은 첫 아이를 준비하는 예비부모에게 임신 관련 건강검진비를 최대 30만원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반기 모집규모는 157쌍이며, 앞서 상반기에 총 180쌍의 예비부모를 지원했다.

신청대상은 본인 또는 배우자가 공고일 기준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첫 아이 임신을 준비 중인 법적 부부이다. 단 기존에 지원받은 부부, 첫 아이가 아닌 임신 준비 중인 부부, 현재 임신 중인 부부는 제외된다.

신청(부부 중 광주 거주 1인이 신청 가능)은 광주청년정책플랫폼(https://www.gwangju.go.kr/youth/)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혼인·거주기간 등 평가항목을 심사해 최종 선발한다.

선정 결과는 8월 18일 광주시 누리집(공고 분야)과 개별 통보되는 문자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되면 11월 30일까지 광주지역 5개 협약병원 가운데 한 곳에서 부부 모두 건강검진을 받으면 된다.

※협약병원(5개소) : 시엘병원(서구), 미래와희망(서구), 프레메디(서구), 에덴병원(북구), 박지현산부인과(광산구)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한 행복플러스 건강지원사업은 올해 상반기까지 총 754쌍을 지원하는 등 호응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예비부모로서 광주시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