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노 담양군수, "'민선8기 2년차, 군민 체감 정책실현 최선 다해달라"
상태바
이병노 담양군수, "'민선8기 2년차, 군민 체감 정책실현 최선 다해달라"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3.08.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군정 실현을 위한 ‘2024년 시책발굴 보고회’ 개최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 조성’ 348건 시책 보고
담양군이 지난 23일 이병노 군수 주재로 '2024년 시책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담양군 제공
담양군이 지난 23일 이병노 군수 주재로 '2024년 시책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담양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회민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지난 23일 민선 8기 군민이 공감하는 ‘혁신 군정 실현’을 위한 ‘2024년 시책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출범 2년 차를 맞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운영성과를 위해 군수 지시・공약사항의 완성도를 높이고, 국고 건의 및 공모사업의 성공적인 추진, 정부 합동 평가 우수성과 달성 등을 위한 시책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병노 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지난 1년간의 노력이 민선 8기의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이제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실과소별 핵심 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중앙정부의 긴축재정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액이 예상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모든 부서가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시책들을 좀 더 다듬고 보완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핵심 시책들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세부 실천 계획을 잘 준비하고 내년 본예산에 적극 반영해 혁신 군정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