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고흥군,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 개최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3.09.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장과 함께 청렴고흥 공직문화 조성 방안 모색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1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1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흥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11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영민 군수와 부서장들이 참석한 이번 ‘청렴 고흥 향상 전략회의’는 올 8월에 개최한 ‘청렴도 향상 대책회의’에 이은 릴레이 형식의 일환이다.

이번 회의는 2023년 고흥군 주요 청렴정책에 대한 전 공직자 이해에 더해 2022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결과와 군 자체 설문조사 결과 표출된 부패 취약 분야의 개선방안 논의의 장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주요내용과 상반기 청렴시책 추진실적 및 향후 추진 계획중인 청렴시책 사전 안내가 있었으며, 부패 취약 분야 개선방안에 대해 공영민 군수의 당부 등 부서장 주도의 청렴 문화 확산 방식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공영민 군수는 전략회의에 앞서 “청렴한 고흥군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서 우선 부서장의 청렴 의식이 거양되어야 하위공직자에 청렴문화가 확산 될 수 있으므로, 부서장 스스로 청렴 정책 추진에 솔선수범하여 책임감 있는 리더십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하여 “앞으로도 간부회의와 정례조회시 청렴 메시지 전달과 청렴정책 현황 점검 회의 등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니 전 공직자들은 청렴 개선문화 확산에 적극 임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