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추석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청렴확산 캠페인 '눈길'
상태바
나주시, 추석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청렴확산 캠페인 '눈길'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3.09.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맞이 투명·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시 청사 내 청렴송 송출, 청렴문자 전송 등
나주시가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석 명절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한다./나주시 제공
나주시가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석 명절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한다./나주시 제공

[광주전남일보=박미선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나주시 공직사회에 ‘청렴 주의보’가 내려졌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추석 명절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명절 연휴 기간 청렴 위반 및 비위 발생을 사전 예방·차단하고 부패행위 방지와 관련된 공직자 개개인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시는 최근 공무원노조와 함께 시청사 본관·별관에서 출근길 직원들에게 송편과 덕담을 나누며 명절 연휴 청렴 의식 함양을 당부했다.

또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일과시간 3분 전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청렴송을 청내 전체 부서에 송출하고 있으며, 내부 PC행정시스템에는 ‘청렴주의보’ 팝업창을 띄우고 있다.

특히 공사·용역, 보조금, 제·세정, 인·허가 등 4대 분야 민원인 및 유관단체에 청렴동참 문자를 발송해 청렴문화 확산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청렴한 공직자가 곧 나주시 행정의 얼굴이라는 마음과 각오를 가져달라”며 “청탁금지법 준수 및 자발적 청렴 실천으로 보다 깨끗한 명절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