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읍, 난청 어르신 30가구에 LED 초인종 지원
상태바
담양군 담양읍, 난청 어르신 30가구에 LED 초인종 지원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3.10.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읍지사협-담양읍 복지기동대, 각각 LED무선 초인종 지원과 직접 방문 설치
담양읍지사협과 담양읍복지기동대가 난청 어르신 가구에 LED 초인종을 설치하고 있다./담양군 제공
담양읍지사협과 담양읍복지기동대가 난청 어르신 가구에 LED 초인종을 설치하고 있다./담양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회민 기자] 담양읍은 지난 13일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난청어르신 30가구에 LED무선 초인종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전년도부터 지속해 온 것으로, 소리로만 알려주는 기존의 초인종의 단점을 보완해 소리와 함께 불빛이 들어오는 초인종을 청력이 좋지 못한 어르신 댁에 설치하여 외부와의 소통 불편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담양읍 지사협의 LED무선 초인종 지원에 담양읍 복지기동대는 대상 가구를 방문해 설치함은 물론 쉽고 세심한 설명으로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밖에서 초인종을 누르면 안에 있는 LED 전등에 불이 들어온다는 기동대원의 설명에 한 어르신은 “누가 초인종을 눌러도 안 들려서 사람이 오는지 가는지 도통 알 수가 없어 답답했는데, 불빛이 깜박거리니 금방 알 수가 있겠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하종삼 위원장은 “난청 어르신들이 이웃과의 소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촘촘하고 탄탄한 향촌복지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