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서울~제주 고속철도(KTX) 완도 공유 건설 토론회 개최
상태바
완도군, 서울~제주 고속철도(KTX) 완도 공유 건설 토론회 개최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3.11.0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철도 건설 필요성·당위성 등 공표, 11월 17일 오후 3시 개최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건설 토론회 개최 안내 포스터/완도군 제공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건설 토론회 개최 안내 포스터/완도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서울~제주 고속철도망 구축을 위한 토론회가 11월 17일 오후 3시에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고속철도 건설의 필요성, 당위성 및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윤재갑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완도군과 해남군이 주관하며, 전라남도, 한국철도건설협회, 한국철도학회 후원으로 개최된다.

해남군 우슬동백체육관에서 개최되며 국회의원, 학계 전문가, 관련 분야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다.

토론회는 주제 발표와 7명의 전문가 토론, 청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서울과학기술대 김시곤 교수가 ‘서울~제주 고속철도 사업 재평가 및 추진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발표 후에는 대중교통포럼 강승필 회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토론 및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기상 이변으로 인한 항만 기능 상실에 대응한 교통망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여객 수송을 도모하고 접근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정책 방향 제시와 획기적인 제도가 발굴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고속철도가 건설되면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과 국립난대수목원, 국립해양수산박물관 등과 연계한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해당 사업이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전라남도, 정치권 등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