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 여수시에 무료 의치 사업비 3,360만원 전달
상태바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 여수시에 무료 의치 사업비 3,360만원 전달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4.01.1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장년에 9년째 무료 의치 지원
​​​​​​​지역 중장년층에 ‘자신감 UP 행복 미소’ 선물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장갑종 공장장)이 12일 여수시에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중장년층의 무료 의치 사업비 3,360만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여수시 제공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장갑종 공장장)이 12일 여수시에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중장년층의 무료 의치 사업비 3,360만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여수시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이 12일 여수시에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중장년층의 무료 의치 사업비 3,360만 원을 전달하며 9년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급여의 일정 금액을 십시일반 모은 금액과 회사 지원금 1:1로 매칭해 후원금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져 의미를 더했다.

후원금은 만 65세 미만으로 근로능력은 있으나, 치아가 손상돼 사회활동을 중단하고 복귀를 희망하는 대상자 또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활이 어려운 중장년층에게 치과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장갑종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장은 “전 임직원들의 나눔에 대한 높은 동참 의지로 지역의 많은 중장년층의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정성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회사가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나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시장은 “행복한 인생, 즐거운 삶을 살기 위해선 무엇보다 건강이 뒷받침돼야하며, 특히 치아 결손은 육체·정신적 건강을 저해하는 큰 요인”이라며 “지역 내 이웃에게 건강한 삶과 희망, 밝은 미소를 선물해주신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 임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