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주택관리팀에 빈집 관련 사업 전담부서로 지정
상태바
영암군, 주택관리팀에 빈집 관련 사업 전담부서로 지정
  • 정은희 기자
  • 승인 2024.02.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관리팀으로 빈집 업무 일원화…실태조사~종합계획 수립
"증가하는 농촌 빈집 문제 영암군이 해법을 마련한다"
지난 30일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군청에서 빈집 정리 등 주거 문제 해결 협업 회의를 개최했다./영암군 제공
▲지난 30일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군청에서 빈집 정리 등 주거 문제 해결 협업 회의를 개최했다./영암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은희 기자] 영암군 주택관리팀이 협업 회의를 거쳐 빈집 관련 사업을 전담하기로 했다.

지난 30일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군청에서 빈집 정리 등 주거 문제 해결 협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인구 고령화와 저출산에 따라 영암에도 빈집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부서간 칸막이를 걷고 그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

여기서 영암군 공직자들은 빈집 관련 업무를 주택관리팀에서 전담하기로 합의하고, 각 부서의 협조 아래 국·도비와 공모사업의 적극 발굴로 문제 해법을 찾기로 했다.

앞으로 영암군 주택관리팀은 빈집 실태조사에서 종합계획 수립까지 담당한다. 아울러 ‘빈집은행’을 설립해 귀농·귀촌인의 영암 정착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나아가 영암군은 문화·관광·인구유입에 유용한 자원인 빈집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활용하기 위한 협업팀도 구성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이날 협업회의에서는 ▲ 빈집은행 구축 ▲ 빈집 마케팅 사업 ▲ 빈집 활용한 농촌형 워케이션 구축 ▲ 빈집 전담 근로자 배치 등의 의견이 나왔다.

영암군 관계자는 “협업 회의가 빈집을 활용한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다. 실태조사 기반 데이터 분석으로 빈집을 지역발전의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