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 회의 개최
상태바
곡성군,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 회의 개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4.02.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군정 운영 방향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 논의
곡성군은 16일 이상철 군수 주재로 군청 소통마루에서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곡성군 제공
▲곡성군은 16일 이상철 군수 주재로 군청 소통마루에서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곡성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곡성군은 16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상철 군수를 중심으로 정책자문위원, 군의원, 민간전문가, 지역대표 등 총 20명이 참여한 민관협력 자문기구로, 지역 균형발전사업, 인구감소 위기 대응, 지역발전 계획 등의 주제를 심의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도의 군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지방주도형 지역균형발전, 지방자치분권 강화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4년도 인구감소 대응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하였으며, 생활인구의 확대,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인재 양성, 정주여건 개선 등을 목표 올해의 전략사업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상철 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역발전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 기회를 가지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는 향후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곡성군 지방시대위원회’로 변경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