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제공
상태바
화순군,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제공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4.02.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이장 회의, 찾아가 홍보 ”
화순읍 행정복지센터 전경./화순군 제공
▲화순읍 행정복지센터 전경./화순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신규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를 위하여 읍면 이장 회의 시 인·허가과 팀장들이 참석하여 홍보활동을 수행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시책은 인허가에 대한 관심이 많지만, 용어와 절차가 복잡하여 접근이 어려운 군민을 찾아가 위반건축물, 건축물 해체, 건축 인허가, 개발행위허가, 산지 · 농지 전용 등 각종 인허가 민원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제공해 각종 불법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군민의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하여 인·허가과에서는 2월 20일 각종 인허가에 대한 자료가 한 권에 담긴 '인허가 안내서'를 제작하여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각 행정리 등에 배부하였다.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는 2024년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며, 인·허가과 팀장들이 13개 읍면 이장 회의 시 직접 찾아가 인허가 안내서를 활용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를 통해 군민이 언제 어디서든 각종 인허가에 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인허가 절차 미이행에 따른 불이익을 받거나 재산상의 패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