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촌진흥사업 대상자 선정 회의 개최
상태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촌진흥사업 대상자 선정 회의 개최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4.02.2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 농업 산학협동심의회에서 18개 사업, 55개소 사업대상자 선정 
화순군 산학협동심의회 심의위원들에게 농촌진흥사업 추진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화순군 제공
▲화순군 산학협동심의회 심의위원들에게 농촌진흥사업 추진 경과보고를 하고 있다./화순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4년 농촌진흥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화순군 농업 산학협동심의회를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앞서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 32일간 공고하여 접수된 신청자에 대한 서류 및 현지 심사를 거쳐 타당성 및 적격성 여부를 검토했고, 이번 심의회를 거쳐 55개소의 대상자를 확정했다.

올해 화순군 농촌진흥사업은 △역량개발 분야 4﹣H 회원 영농 정착 시범 등 8개 사업 △농촌자원 분야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등 5개 사업 △식량작물 분야 논 이용 콩·맥류 이모작 작부체계 실증 등 2개 사업 △원예작물 분야 새로운 소득 과수 대추 재배 기반 조성 시범 등 4개 사업으로 올해는 특히 청년 농업인 육성과 지역 농특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가공 기술 개발· 마케팅 지원에 중점을 두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은 “이번 심의회를 통해 선정된 시범사업들이 잘 수행되어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우리 지역만의 유망자원들이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