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관내 농업인 학습단체와 간담회...농정 발전방향 논의
상태바
나주시, 관내 농업인 학습단체와 간담회...농정 발전방향 논의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4.03.2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관내 농업인 학습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고 있다./나주시 제공
▲나주시가 관내 농업인 학습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논의하고 있다./나주시 제공

[광주전남일보=박미선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학습단체와 간담회를 갖고 향후 농정 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나주 농업인 학습단체는 과학영농 실천, 여성농업인 생활개선, 농업 후계인력 육성 등을 목적으로 하는 농업인 단체다.

한국농촌지도자나주시연합회, 한국생활개선나주시연합회, 나주시4-H연합회, 한국4-H나주시본부, 한국후계농업경영인나주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나주시연합회 등 6개 단체 27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6개 단체 대표 등 임원진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병태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업‧농촌 변화의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과 단체별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졌다.

농업인 학습단체 임원진들은 “실제 농업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등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됐다”면서 “회원 상호 간 긴밀한 협력으로 나주 농업 발전에 기여하자”고 다짐했다.

윤병태 시장은 “학습단체 임원진이 나주농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면서 “나주시도 기상이변과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 농업인 학습단체는 ‘농촌은 농촌다워야 한다’는 기치 아래 토양 정화활동, 아름다운 우리 고장 가꾸기, 농업 신기술 전파, 이웃사랑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