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청년정책 강력 추진으로 인구 늘려가겠다"
상태바
김준성 영광군수 "청년정책 강력 추진으로 인구 늘려가겠다"
  • 정연진 기자
  • 승인 2018.01.0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준성 영광군수

김준성 영광군수는 "급격한 인구 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출산․보육 및 청년정책을 강력히 추진하여 인구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본지와의 신년인터뷰를 통해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시책에 맞추어 영광군 일자리 창출 종합 계획을 본격 추진하고, 10월에는 제1회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 성장동력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는 관광과 체육도시로써 다시찾고 싶은 관광․체육도시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준성 군수를 만나 지난해 주요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및 주요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 2017년도 주요 성과를 소개해 달라

2017년 한 해 동안 영광군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전라남도 1위, 4년 연속 전라남도 투자유치 최우수군,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군, 농정․유통업무 평가 전라남도 최우수상 등 42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482백만원의 상사업비와 포상금을 받았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7 전국기업환경지도평가 "경제활동성" 분야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인 S등급을 받아 도내 1위를 차지하며, 영광군이 전남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최적지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문화관광육성축제와 전라남도대표축제로 선정되었고, 미래 먹거리 산업인 e-모빌리티 연구센터 운영 개시, 본격적인 청년․출산 정책 추진, 가축방역 청정지역 유지, 참조기 해상가두리 양식 성공 출하 등 여러 분야에서 성과가 있었습니다.

▲ 현재, 영광군의 가장 중점적인 현안사항은 무엇인가?

가장 급한 것이 먹는 물 확보입니다. 영광에는 큰 물줄기가 없어 강우량에 의존해야 하는데, 매년 10억원 상당의 물을 사다 쓰고 있는 평림댐도 저수율이 30% 미만으로 용수 공급도 여의치 않다. 그동안 수원지별 저수량과 사용 가능량을 수시로 파악하고 가뭄 긴급대책을 수립해 추진해 왔습니다. 대형관정을 개발하고 하천에서 수원지로 용수관로를 설치했으며, 누수 감시 시스템도 구축했고, 실내수영장도 주6일에서 주5일로 단축하는 제한 조치도 취했습니다.

앞으로, 부족한 상수원 확보를 위해 식수 전용 저수지 신설, 영광읍 제2정수장 시설 개량,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본격 착수하고, 빗물 이용시설 설치를 지원해서 군민들에게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18년도 군정 운영 계획은?

갈수록 빨라지는 인구 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출산․보육 및 청년정책을 강력히 추진하여 인구를 늘려가겠습니다.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시책에 맞추어 영광군 일자리 창출 종합 계획을 본격 추진하고, 10월에는 제1회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개최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지역 성장동력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습니다.

농어촌의 소득기반을 확충하여 활력을 높이고, 군민 문화예술 창작활동 지원과 다시찾고 싶은 관광․체육도시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희망복지 실현을 위해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꼼꼼하게 살피고, 재난․재해로부터 군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활기찬 지역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소통하고 청렴한 군정을 구현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청렴도 1등군으로 도약하겠습니다.

▲ 2018년도 복지정책을 비롯해 새롭게 도입되는 정책이 있다면

인구늘리기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인구영향평가제를 도입하여 인구 정책 추진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복지 등 70개 사업에 174억원을 투자하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1인당 30만원 상당의 출산 축하용품을 지원하고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월 10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하겠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마을 자립마을 2개소를 선정하고, 신재생 에너지단지도 조성하겠습니다.

10월중 제1회 국제 스타트 e-모빌리티 엑스포를 개최하고 참조기와 부세 양식장을 확충하겠습니다.

영광문화원과 법성포단오제 전수 교육관을 건립하고 백수해안도로 리조트 조기 착공에 나서겠습니다.

장애인 종합 재활서비스 기관인 장애인 복지타운을 착공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CCTV 354대를 통합 운영하겠습니다.

군청 1층 방문자센터를 주민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멘토링 제도 운영, 온라인 토론방 개설 등 소통도 강화하겠습니다.

▲ 새해를 맞아 군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서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년 한 해는 민선 6기를 마감하고, 새로운 민선 7기가 시작되며, 새 정부의 정책들이 본격 시행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우리군 역시 변화와 도전의 한 해로서 군 산하 공직자들과 함께 대내외 여건 변화에 슬기롭게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군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