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광주전남본부, 2018년 휴게소 음식문화 혁신 원년 선포
상태바
도공 광주전남본부, 2018년 휴게소 음식문화 혁신 원년 선포
  • 박미선 기자
  • 승인 2018.03.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소에서 직접 담근 김치 상시제공 서비스 시작
▲ 김정숙 광주김치아카데미 원장이 신선하고 맛있는 김치를 담그는 비법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15일, 남도김치 특유의 맛을 내기 위해 ‘김치명인 초청 컨설팅’ 실시

(광주.전남=광주전남일보) 박미선 기자 =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3월 1일부터 관내 3개 휴게소[오수(완주방향), 보성(광양방향), 황전(순천방향)]에서 김치를 직접 담가 상시 제공하는 “휴게소 남도김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제까지는  휴게소에서는 대량의 김치를 직접 담가서 상시 제공하는 사례는 없었는데, 광주전남본부에서는 2018년을 “휴게소 음식문화 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그 일환으로 관내 휴게소에서 담금김치 상시제공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시범운영 기간 중 남도 특유의 김치 맛을 내기 위하여 지난 15일에 광주김치아카데미 원장(김정숙 교수)을 초빙하여 컨설팅을 받는 등 김치의 맛과 품질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휴게소 남도김치 서비스를 2개월간 시범운영한 후에 고객 반응 및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금년 상반기까지 10개소로 확대하고, 김치 뿐 아니라 관내 전체 23개 휴게소의 그릇, 수저, 식판 등을 고급스럽게 교체하여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