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1인 창조기업‧예비창업자 대상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 북구, 1인 창조기업‧예비창업자 대상 지원사업 공모
  • 김창욱 기자
  • 승인 2018.04.16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창업 10개 기업 선정..총 사업비 3600만원 지원

(광주=광주전남일보) 김창욱 기자 = 광주시 북구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소재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18년 1인 창조기업 창업 및 육성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16일 북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창업을 하고자 하는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위해 총 사업비 3600만 원을 투입, 창업초기 단계부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을 촉진하고 성장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북구 소재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선정 후 3개월 내 창업이 가능한 경우 북구 주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동일 아이디어로 정부의 유사지원을 받거나 금융부실 거래자는 제외된다.

지원내용으로 북구는 창업에 필요한 기자재 구축을 지원하며, 광주디자인센터에서는 회의실·상담실 등 사무공간, 예비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창업교육프로그램 및 세무·회계·법률·마케팅 등에 대한 외부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북구는 기업 현장방문과 기자재 보유 현황 파악 등 실태조사를 거쳐 창업 아이디어, 창업상품화 및 파급효과 등 6개 항목에 대해 평가위원회의 심사결과에 따라 내달 말까지 10개 기업을 선정, 기업당 3,035천원 이내의 예산을 지원한다.

'1인 창조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 광주디자인센터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경제산업과및 광주디자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11년부터 59개 1인 창조기업에 2억 7000만원을 지원, 신규 창업기업의 성장기반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