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고급 일자리 2000개 창출 등 청년정책 공약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고급 일자리 2000개 창출 등 청년정책 공약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8.05.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공약 이행 검증단 모집 운영, 민방위 교육 모바일 이수제 시행
▲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목포시장 재선 도전에 나선 박홍률 민주평화당 예비후보가 ‘연봉 3000만원 일자리 2천개 창출’을 청년 일자리 관련 대표 공약으로 내거는 등 양질의 청년정책 수립에 힘쓰고 있다.

또 청년정책검증단 공개모집을 통해 박홍률 후보의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수렴과 정책발굴, 검증을 통해 ‘일자리, 주거, 복지, 취업 등’ 청년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로 했다.

이번 박홍률 후보의 공약에는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민선 7기 제 1시정 목표로 삼은 구제적인 연봉이 명시된 양질의 일자리라는 점에서 지역사회에 반향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박시장은 해경서부정비창을 비롯해, 국립김산업연구소 등 국직한 국가 사업을 이끌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수산, 전력 관련 강소 기업 유치를 통해 연봉 3천만원 청년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박홍률 후보 사무소에서 지난 19일 민주평화당 도.시의원 후보들과 함께 ‘청년 공약 이행 검증단’ 100명이 모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들 검증단은 박 후보의 공약사항을 예비후보 단계에서부터 제시, 검증하고 시장 당선 시 공약이행 사항을 분기별로 모니터링해 발표하는 등 박 후보의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검증단은 지역별. 성별을 골고루 반영해 꾸려지며 모집인원은 500명이다.

신청자격은 박 후보의 공약이행 평가를 객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목포에 대한 애향심을 지닌 만 20세 이상~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또는 추천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5월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박 후보 선거사무소 대표전화 061-272-0007번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홍률 후보는 “공약을 수립하고 이행하는 과정을 지역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평가 검증받기 위해 검증단을 모집하기로 했다”며 “뜻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 후보는 지역의 청년들이 민방위 교육과 관련 불편을 겪고 있다는 여론에 따라 ‘민방위 교육 모바일 이수제’를 시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민방위 교육 모바일 이수제는 컴퓨터나 스마트 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교육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동안 생업에 종사하다보면 교육 일정을 제 때 지키지 못해 받았던 불이익이나 시간적 경제적 손실이 적지 않았으나 이 같은 불편이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홍률 후보의 ‘젊은 도시’ 목포 건설을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이 지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