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직능경제인단체협의회,중·소자영업단체 ‘이용섭 후보 지지’
상태바
전국 직능경제인단체협의회,중·소자영업단체 ‘이용섭 후보 지지’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8.05.28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와 상생 통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만들 적임자”
▲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는 28일 이 후보 선거대책사무소에서 김진표 국회의원,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총회장 오호석) 회원, 중·소자영업자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지선언 및 정책건의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와 중·소자영업단체가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이용섭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는 28일 이 후보 선거대책사무소에서 김진표 국회의원,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총회장 오호석) 회원, 중·소자영업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지선언 및 정책건의 전달식을 가졌다.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는 2005년 중소자영업자 및 직능인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된 특별 법인으로 직능인 1천 만 명, 중소자영업자 72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직능경제인단체연합회 오호석 총회장은 “광주는 그동안 정치적 소외와 경제적 낙후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라며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문재인 정부와의 상생을 통하여 정신적 가치와 물질적 부가 동행하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만들 적임자는 더불어민주당 이용섭 후보뿐”이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번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이용섭 광주시장 후보가 당당하게 당선되어 ‘일자리가 넘쳐나는 광주’를 만들고, 더 나아가 광주를 크게 발전시키고 광주시민의 삶을 바꿔 ‘위대한 광주, 당당한 광주’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용섭 후보는 “12대 공약 중 첫 번째로 전통시장·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약을 내세웠을 정도로 소상공인과 중소자영업자 살리기에 힘을 쓰고 있다”라며 “이번에 단체가 건의한 정책사항을 잘 참고해 광주 골목상권을 살리고, 이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문재인 정부’ 대표 성공모델로 만들겠다”며 “이를 통해 떠나는 광주에서 찾아오는 광주로 사람과 돈, 기업이 몰려오는 ‘200만 광주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지난 2월 20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사업하기 좋은 광주를 위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7대 약속’으로 ▲ 소상공인·자영업자 전담부서 신설 ▲ 특색과 테마 갖춘 전통시장 리모델링 ▲ 골목상권의 사회적 기업 설립 유도 ▲ 청년상인 육성·창업 지원 ▲ 골목상권 활성화 시범사업 추진 등을 공약으로 내세운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