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민선 7기 구정 목표 선정··민생·동행·혁신
상태바
광주 북구, 민선 7기 구정 목표 선정··민생·동행·혁신
  • 김창욱 기자
  • 승인 2018.06.2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공모와 워드 클라우드 분석으로 선정

광주시 북구 민선 7기 구정목표가 '구민중심 혁신행정! 더불어 잘 사는 행복북구'로 확정됐다.

26일 북구에 따르면 구민 공모와 워드 클라우드 분석을 통해 다음달 출범하는 민선 7기 구정목표와 5대 구정방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구정목표인 '구민중심 혁신행정! 더불어 잘 사는 행복북구'는 혁신행정으로 주민의 삶 곳곳에서 성장, 변화, 공정, 평화의 가치가 빛나는 '더불어 잘사는 행복공동체'를 열어 나가겠다는 문 당선인의 '구민 중심의 철학'이 반영됐다.

구정목표를 실현할 5대 구정방침으로 △활력있는 민생경제 △매력적인 도시재생 △행복나눔 동행복지 △어우러진 생활문화 △주민참여 혁신행정을 선정했다.

이웃과 함께 가는 기분 좋은 동행으로 따뜻한 공동체를 조성하는 '행복나눔 동행복지', 생활 속 어디서나 문화를 즐기는 질 높은 삶을 구현하는 '어우러진 생활문화', 능동적·창조적 행정으로 주민 만족을 이끄는 '주민참여 혁신행정'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번 구정목표와 방침은 그동안 민생경제, 구민과의 동행, 혁신행정을 강조해온 문 당선자의 일관된 메시지를 민선 7기 구정목표와 방침에 담은 것이다.

문 당선자는 "인구 50만 시대를 준비하는 북구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고자 하는 미래지향성을 담았다"며 "언제나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해 활력이 넘치는 더불어 잘 사는 북구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