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순천만 지킴이, 주니어레인저
상태바
우리는 순천만 지킴이, 주니어레인저
  • 김경석 기자
  • 승인 2018.08.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순천만습지보호 인식증진을 위한 주니어레인저 교육프로그램 운영
▲ 주니어레인저
[광주전남일보]순천시는 유네스코가 선정한 생태계보전지역으로 생태적 가치가 높은 순천만습지에서 청소년들의 갯벌과 생태계 보호에 대한 인식증진을 위해 ‘제3기 주니어레인저 양성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23일 까지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9회 에 걸쳐 운영되며, 전문가 강의와 생태체험, 현장견학, 모니터링, 봉사활동 등 현장실습을 통해 습지·갯벌·조류 등 자연과 생태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충남 서천군 서천갯벌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도요새를 볼 수 있는 현장견학과 생태적 가치가 높은 순천만에서 갯벌환경과 생태를 중심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70%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자원봉사시간, 순천만 청소년 서포터즈 활동 등 특전을 제공한다.

접수방법은 순천만습지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순천만보전과 조영익과장은 “순천만 주니어레인저 양성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이 순천만 환경을 지키는 생태지킴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