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독서 플래시몹’·‘나눔장터’ 참가자 모집
상태바
남구, ‘독서 플래시몹’·‘나눔장터’ 참가자 모집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8.08.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달 봉선 유안근린공원서 제5회 남구민 북페스티벌 열려
▲ 남구(광주광역시)
[광주전남일보]광주 남구는 오는 9월에 열릴 예정인 제5회 남구민 북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공연 행사 중 하나인 ‘독서 플래시몹 경연대회’와 주민참여형 행사인 ‘나눔장터’에 함께 할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10일 남구에 따르면 제5회 남구민 북페스티벌은 오는 9월 15일 봉선동 유안 근린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남구는 책을 매개로 주민 모두가 즐기는 문화 체험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기존에 진행돼 왔던 부스 운영 중심의 축제에서 탈피, 공연과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대폭 개편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올해 첫 선을 보이는 행사가 바로 독서 플래시몹 경연대회이다.

책의 내용과 주제 등을 음악과 댄스, 연극, 카드섹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함으로써 책과 더욱 더 친밀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팀 모집은 13일부터 선착순이며, 총 12개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팀별 인원은 3∼20명 이내이며, 가족과 연인, 친구, 작장동료, 동호회, 단체 등 참여 범위에 제한은 없다.

최우수팀과 우수팀에게는 각각 30만원과 20만원의 시상금이, 나머지 10개 참가팀에는 5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책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옷과 신발, 장난감 등을 주고 받는 나눔장터도 운영된다.

오는 9월 15일 행사 당일에 무대 주변에 돗자리를 깔고 책과 일상 생활용품을 무료로 배부하거나 판매, 교환을 할 수 있는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나눔장터 참가팀은 오전 5개팀, 오후 5개팀으로 제한된다.

나눔장터 참가자 모집은 13일부터 선착순이며, 참가자 확정은 유선 및 문자로 통지될 예정이다.

독서 플래시몹 경연대회와 나눔장터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은 각 프로그램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남구민 북페스티벌 및 독서 플래시몹 경연대회, 나눔장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도서관통합홈페이지 및 남구청 도서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