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자리위원회 민간위원 공모
상태바
광주시, 일자리위원회 민간위원 공모
  • 김경석 기자
  • 승인 2018.08.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7일까지 청년, 여성 등 5개 분과 및 광주형일자리 특위
▲ 광주광역시
[광주전남일보] 광주광역시는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한 주요 정책을 심의·조정하는 ‘광주광역시 일자리위원회’ 민간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민간의 시정 참여를 높이고 위원회 운영에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전체 위원의 50% 이상으로 시행한다.

모집 분야는 일자리위원회 내 청년분과 여성분과 어르신분과 장애인분과 산업분과 등 5개 분과다.

이들 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을 포함해 총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이번 공모인원은 분과별로 5명 내외다.

공모에는 일자리 정책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관계기관·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뿐 아니라 청년, 여성, 어르신, 장애인 등 정책 수혜자도 참여할 수 있다.

또 광주시는 별도로 구성되는 ‘광주형일자리 특별위원회’의 위원도 공모한다. ‘광주형일자리 특별위원회’는 광주형일자리 모델정립과 사회적 합의 도출을 위해 설치·운영했던 ‘더 나은 일자리위원회’가 통합된 것으로 앞으로 광주형일자리 및 노사상생 협력기반 조성을 위한 협의·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광주형일자리 특위는 노동계, 경영계, 시민사회단체, 학계 등 총 20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10명 내외의 위원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7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일자리노동정책관실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