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년 활동가들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구, 청년 활동가들과 간담회 개최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8.09.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한 현장의견 수렴 및 청년정책 의견교류 등 청년 협치 구축
▲ 청년 활동가들과 간담회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는 지난 19일 지역 청년활동가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을 초청해 청년정책·청년창업 등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듣고, 동구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청년들과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강수훈 스토리박스 대표, 윤현석 컬쳐네트워크 대표 등 20∼30대 7명의 청년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청년활동가들은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시적인 소통체계 마련, 동구에서 청년문화가 꽃필 수 있는 토양제공 등 지자체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7월 조직개편 때 청년정책계를 신설하고 청년들의 구정참여, 창업지원을 포함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청년들의 구정참여 제도화를 위해 구 위원회의 일정비율을 청년으로 채우는 ‘청년배당제’를 시행하고,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직접 실행하는 ‘청년재정할당제’를 추진해 정책의 실효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동구는 또 청년정책의 수요파악을 위해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등 동구지역 특성에 맞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청년정책 기본계획도 수립하는 중이다.

아울러 지난 7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년창업 허브조성’ 사업도 추진한다. 금년 내 동구창업지원센터 일부를 청년들의 창업 및 협업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청년창업기업을 선발하고, 맞춤형 창업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펴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갖겠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정책대안을 마련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동구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