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노인대학 연합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신안군 노인대학 연합 체육대회 개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7.04.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조, 합창, 풍물놀이 등 기량 발휘
▲ 신안군 노인대학협의회(회장 신현파)는 4월 25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제7회 신안군 노인대학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신안=광주전남일보) 정재춘 기자 = 신안군 노인대학협의회(회장 신현파)는 4월 25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제7회 신안군 노인대학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고길호 신안군수, 국회의원 박준영, 군 의회 정광호 의장을 비롯하여 군의원 등이 참석해 노인대학 어르신들의 신명나는 체육대회 행사에 뜨거운 박수갈채와 함께 축하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9개 노인대학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참석하여 지도 노인대학 풍물팀의 신명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을 진행하였으며 2부 행사에서는 대학별 열띤 경쟁을 펼친 체육경기를 통해 지역노인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민들의 화합을 도모하였다.

또한 체육 경기 중간에 신안군 복지재단의 재능 기부 가수의 축하 공연과 노인대학의 학과 과정을 통해서 갈고 닦은 생활 체조 및 합창 등의 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노인대학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한 후 노인대학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 속에서도 서로 사랑하면서 자신의 삶을 위해 노인 대학에서 건강하고 보람찬 일상을 당부하면서 종합복지공간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안군 노인대학은 현대사회가 절실히 요청하고 있는 노인교육의 필요성에 따라 평생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