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신재생에너지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상태바
장성군, 신재생에너지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 정연진 기자
  • 승인 2019.03.17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태양열・지열・연료전지 설치시 기준에 따라 설치 비용 일부 보조
▲ 장성군청 전경.

[광주전남일보] 장성군이 신재생에너지 시설를 설치하는 주택에 대해 보조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단독주택 옥상 등에 설치하는 주택형 태양광 발전설비와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 시설이다.  

태양광 시설을 설치할 경우 3㎾ 기준으로 최대 300여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태양열 설비는 20㎡ 기준 950만원, 지열 설비는 17.5㎾ 기준 1,000여만원, 연료전지는 1㎾ 기준 1,970여만원이 각각 지원되나, 설비 내용과 면적 등에 따라 지원액은 달라질 수 있다.

장성군은 친환경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2010년부터 정부와 함께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만 태양광과 태양열 설비를 설치한 49개 주택을 지원했다. 올해도 약 43가구 가량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누리집(https://greenhome.kemco.or.kr)에 안내되어 있다.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을 받으려면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 기업을 선택해 계약한 뒤, 오는 3월 29일까지 공단에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사업승인을 받은 후 장성군 교통정책과(061-390-7376)에 보조금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환경과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대체 에너지 이용이 확대되어야 한다”며 ”관심있는 군민은 서둘러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