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주민자치 결산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광주 서구, 주민자치 결산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 개최
  • 홍승규 기자
  • 승인 2019.11.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해 주민자치 활동을 결산하고 우수사례 공유·소통
▲ 주민자치 결산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 개최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는 21일 서구청 1층 로비 및 2층 대회의실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년 한 해 동안 주민 스스로 참여해 온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결산 및 공유·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주민자치 이상이 일상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본행사는 풍암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의 모듬북과 사물놀이 공연으로 시작되어 유공자 및 단체표창, 주민자치 실천다짐 카드섹션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이어지는 우수사례 공유 한마당에서는 올해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대상을 받은 금호1동과 최우수상을 받은 화정3동이 그간 추진 사항 및 애로사항, 극복과정 등 각자의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염일열 서정대 교수를 초청, 한국 주민자치의 최근경향과 서구 주민자치의 발전방향에 대한 강의와 5개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의 난타, 한춤, 오카리나 등 솜씨자랑도 진행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추진해온 주민자치를 돌아보며 성숙된 지역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