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기관 찾아요”
상태바
남구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기관 찾아요”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3.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비영리 법인·단체 등 대상…20일까지 접수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레크리에이션, 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빛고을 50+ 일자리 지원사업 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

남구는 16일 “경로당 내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퇴직자 및 강사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경로당 순회 프로그램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복지법인을 비롯해 비영리 법인·단체, 복지관, 시니어 클럽 등이다.

종교 및 정치, 소속 회원의 이익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기관 및 단체를 비롯해 영리 목적 기관·단체, 사회적 일자리 지원사업에 적합하지 않은 단체 등은 지원할 수 없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다.

선정된 기관 또는 단체에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활동비와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난해의 경우에는 광주여대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운영기관에 선정돼 남구 관내 경로당에서 문화예술 공연 및 미용 봉사활동, 요가 및 건강체조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남구 관계자는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중장년에게 사회적 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도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