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제석산 구름다리, 4월말까지 통행금지”
상태바
남구 “제석산 구름다리, 4월말까지 통행금지”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4.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1.2m 높이 난간 제거 후 2m로 보강
▲ 남구 “제석산 구름다리, 4월말까지 통행금지”
[광주전남일보]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4월말까지 추락 방지시설 공사가 진행된다.

주민 여러분들께서는 이 기간에 통행할 수 없으니 협조 부탁드립니다”광주 남구는 4월 한 달간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추락 방지시설 설치 공사를 진행한다.

보행자 안전 강화 및 예기치 못한 불미스런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1일 남구에 따르면 제석산 구름다리 추락 방지시설 설치 공사가 오는 30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된다.

공사 기간 이 구간 통행은 전면 금지된다.

남구는 제석산을 찾은 주민들이 구름다리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구름다리 양쪽 입구에 출입문을 설치해 산행을 통제하고 있다.

현재 제석산 구름다리에는 보행자들의 안전기준에 문제가 없는 1.2m 높이의 안전 난간이 설치돼 있으나, 지난 2017년과 2018년 예기치 못한 추락사고가 연달아 발생해 난간의 높이를 보강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새롭게 설치되는 안전 난간은 알루미늄 재질이 사용되며 2m 높이로 설치되고 있다.

또 난간과 난간 사이 간격을 좁게 해 사람 머리가 안전 난간 밖으로 빠져 나오지 못하도록 설계되고 있다.

앞서 남구는 제석산 구름다리 교량 입구와 등산로 주변, 도로변에 공사 기간 출입 금지를 안내하는 플래카드를 설치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제석산은 주민들 뿐만 아니라 등산객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도심 속 힐링 숲에서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보강에 더 힘을 써 많은 사람들이 여유를 찾으며 편안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숲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