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복지시설 LED조명 교체, 미리 신청하세요”
상태바
남구 “복지시설 LED조명 교체, 미리 신청하세요”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4.0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화 도모…무상 교체는 내년 3월부터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전력 수요량이 많은 사회복지시설에서 고효율 전기기기 사용을 통한 전기 소비를 줄이기 위해 LED조명 무상 교체 지원사업에 나선다.

남구는 7일 “사회복지시설 내 전력 사용량을 절감하고 에너지 합리적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2021년 LED조명 무상 교체를 위한 수요조사 신청서’를 오는 1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국가 및 지자체에서 설치한 시설이거나, 그 외의 사람이 보건복지부령에 근거해 지자체에 신고한 시설이다.

다만 준공연도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시설과 신청일 현재 전기시설이 포함된 리모델링 계획 또는 이전 계획이 있는 시설, 최근 5년 이내 조명기기를 교체한 시설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방법은 신청서 및 시설 신고증, 고유번호증, 건축물대장 등 관련 서류를 챙겨 오는 10일까지 남구청 6층 환경생태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사업비 2억원 내에서 우선 순위에 따라 지원할 방침이며 관련 예산이 소진될 경우 지원신청을 했더라도 지원이 이뤄지지 않을 수도 있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4년부터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노후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 지난해까지 298개소에서 LED조명 1만1,502개를 교체한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