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2021년 ‘우리동네 사업’ 신청해 볼까?”
상태바
남구 “2021년 ‘우리동네 사업’ 신청해 볼까?”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4.14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관심·참여가 살기 좋은 동네로 이어져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우리 동네를 위한 사업 아이템이 있다면 ‘2021년 주민참여 예산사업’으로 신청하세요. 주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이 살맛나는 좋은 동네 만들기로 이어집니다.

”광주 남구는 예산편성 과정에 대한 주민 참여 보장과 주민들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주민참여 예산사업’에 대한 공모를 추진한다.

14일 남구에 따르면 2021년도 주민참여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 접수가 이달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사업 제안 분야는 2가지다.

생활밀착형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 참여형 사업과 일자리 및 생활 SOC 확충을 위한 구정 참여형 사업이다.

다만 법령 등에 위배되는 사업이나, 낭비성 행사, 시설 운영비 및 중복 사업, 특정단체 지원 및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반대 여론이 높은 사업도 제외 대상이다.

신청서 접수는 6월말까지 남구청 홈페이지 정보공개 메뉴를 누른 뒤 주민참여예산제 코너에 제출하거나, 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도 가능하다.

남구는 주민 제안서를 접수, 7월달부터 주민들이 제안한 사업의 실무 부서 검토와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오는 11월 정도에 2021년도 주민참여 예산사업을 확정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 구에서는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관련해 불편한 사안이 발생하거나,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이 있다면 주민 제안에 의한 방식으로 추진해 왔다 앞으로도 주민이 참주인인 풀뿌리 민주주의 안착을 위해 관련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