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그린푸드 존 ‘고열량·카페인’ 기호식품 점검
상태바
남구, 그린푸드 존 ‘고열량·카페인’ 기호식품 점검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4.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닷새간 학교 주변 판매업소 137곳 체크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20일 “교내 매점을 비롯해 학교 주변 문구점과 분식점 등에서 판매 중인 과자와 캔디, 빙과류, 빵, 탄산음료 등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점검을 오는 24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학교 주변 200m 이내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인 그린푸드 존 내 기호식품 판매업소의 위생 상태 점검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남구 관내에는 초·중·고 56개 학교 주변에 총 40개의 그린푸드 존이 지정·관리되고 있으며 그린푸드 존 내에서 기호식품을 판매 중인 업소는 137곳 가량인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는 담당 공무원 및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으로 점검반을 편성,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의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우려 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하기로 했다.

특히 무허가·무표시 식품을 판매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조리·진열·판매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하기로 했다.

또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그린푸드 존 내 먹거리에 대한 지도·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판매업소의 적극적인 협조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