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온라인 농업교육 활발…“집합교육 안부럽네”
상태바
함평군 온라인 농업교육 활발…“집합교육 안부럽네”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0.04.22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 온라인 농업교육 활발…“집합교육 안부럽네”
[광주전남일보] 함평군이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온라인 농업교육이 지역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3월 유튜브에 개설된 ‘함평n센터’ 채널 구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함평n센터는 군이 자체적으로 개설한 온라인 농업교육채널로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올해 처음 신설됐다.

농업교육을 담당하는 농업기술센터가 운영을 맡으면서 센터 내 미디어 방송장비가 새롭게 갖춰졌고 유튜브 등 영상 촬영·편집 기술을 교육하는 마스터 과정도 현재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신규 농업인교육과 함평군농업대학·귀농귀촌교육 개강식 등이 진행돼 약 6~800회 가량의 조회 수를 기록, 빠르게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부터는 토양미생물과 작목 기원, 유기농기능사 자격취득 과정 등의 농업대학 본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라 참여자가 보다 늘어날 전망이다.

군은 올 하반기까지 미디어 방송장비를 추가 구매해 온라인 농업교육기반을 확대하고 농업인 1인 방송 체계도 차츰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며 “온라인을 통한 농산품 판매가 인지도와 수취가격 향상 등에 큰 장점이 있는 만큼 함평n센터를 활용한 가공·유통·재배 관련 농업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