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0년 담양군민의 상·담양군명예군민증 수상자 선정
상태바
담양군, 2020년 담양군민의 상·담양군명예군민증 수상자 선정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0.04.2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경제부문 유영군 대표 등 3개 부문에 ‘담양군민의 상’ 선정
▲ 담양군, 2020년 담양군민의 상·담양군명예군민증 수상자 선정

[광주전남일보] 담양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담양군민의 상 및 담양군명예군민증 수여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각 분야별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담양군민의 상’ 장려상에는 유영군 호정식품 대표, 박동화 북부환경 대표가 선정됐으며 특별상에는 이정희 담양교육장이 선정됐다.

‘담양군민의 상’ 산업경제부문 장려상 수상자인 유영군 호정식품 대표는 ‘창평쌀엿, 한과’ 등 지역특산품의 산업화와 고용창출을 통한 산업경제 활성화와 함께 적극적인 기부 등 지역환원 사업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사회복지부문 장려상 수상자인 박동화 북부환경 대표는 1998년부터 담양군의 청소용역을 처리하는 동안 음식물 쓰레기 등 각종 생활폐기물의 신속하고 확실한 청소업무를 통해 ‘깨끗하고 잘 정돈된 담양’ 이미지 제고와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교육부문 특별상 수상자인 이정희 담양교육장은 담양지역의 과학인재 양성과 취약계층 학생의 교육보장에 힘썼으며 특히 지역사회와 협업을 통해 공존과 협력을 통한 책임교육을 구현하고 찾아오는 명품담양 교육을 실현하는 데 적극 노력했다.

아울러 명예군민으로 선정된 한선주 조선대학교 교수는 2016년부터 담양군 도시디자인학교 교장으로 ‘디자인 담양’의 비전을 공유하고 경관디자인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디자인의 질적 향상과 발전에 노력해 ‘명품 디자인도시 담양’을 구현한 공로로 명예군민증을 수여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