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아라’ 참여청년 기본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 서구,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아라’ 참여청년 기본교육 실시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4.2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사업참여 의욕 고취 및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 기회 마련
▲ 광주 서구,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Job)아라!? 참여청년 기본교육 실시
[광주전남일보]광주 서구는 27일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아라’ 참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아라’는 청년에게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유입과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여 청년에게는 정규직 채용과 함께 최대 1백만원의 취업유지장려금, 자기계발지원금, 교통비, 직무교육 등 각종 혜택이 지원된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와 바람직한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 일원으로서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이해 관계 형성을 위한 의사소통 방안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청년의 역할 신용관리요령 및 자산관리 기초 청년이 알아야 할 노동법 등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꼭 알아야 할 분야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은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을 쌓는 데 도움이 됐다“며 ”혼자서 알아보기 어려웠던 노동 관련 법령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참여 청년들과 정기적인 교육과 네트워킹 등을 통해 청년의 직업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청년이 지역공동체 발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청년의 역할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