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사랑스런 犬, 광견병 주사도 챙겨주세요”
상태바
남구 “사랑스런 犬, 광견병 주사도 챙겨주세요”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5.0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7일까지 2주간 국가 지원 예방접종 사업 실시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광견병 발생 차단을 위해 이달부터 2주간 국가 지원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한다.

1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2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광견병 발생 방지를 위한 예방접종이 진행된다.

접종 대상은 반려견을 포함해 광주 관내에서 사육 중인 3개월 이상된 개 가운데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개이다.

이 기간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접종 비용의 75% 가량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광주지역 관내의 광견병 예방접종 비용은 약 2만원 가량으로 예방백신 약품값 1만5,000원에 접종 시술비가 5,000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가 지원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 기간 내에 접종할 경우 개를 소유한 사람에게는 약품값이 무료 지원되며 자부담으로 접종 시술비 5,000만원만 지불하면 된다.

접종은 반드시 남구 관내 지정 동물병원 18곳을 방문해 수의사를 통해 주사를 맞아야 한다.

면허가 없는 상태에서 본인이 직접 접종하거나 무면허 진료를 하는 경우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기 때문이다.

관내 지정 동물병원 현황은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키워드 ‘광견병’으로 검색하면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광견병 예방 접종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등록이 된 개에 우선 접종이 실시되며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등록 후 접종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보호자가 동물등록을 하지 않으면 관련법에 따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광견병은 발병할 경우 치사율이 높고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는 인수공통 전염병이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