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캠코, ‘청사 임대 활성화’ 공동해결 합의
상태바
남구-캠코, ‘청사 임대 활성화’ 공동해결 합의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5.0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내 구청장 문제해결 의지에 문성유 사장 화답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남구종합청사 임대 활성화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기로 합의하면서 청사 임대 활성화에 파란불이 켜졌다.

특히 남구종합청사 임대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에 구청 공무원들로 새롭게 재편한 ‘남구청사 임대활성화 TF팀’에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 직원들과 남구의회 소관 상임위원장이 합류키로 하는 등 청사 임대 활성화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6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은 최근 부산에 있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본사를 방문, 문성유 사장을 비롯해 이부성 국유남부개발처장 등과 함께 40분 가량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면담은 남구종합청사 임대 활성화 문제를 강력한 의지로 해결하겠다는 김병내 구청장의 의중이 반영돼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김병내 구청장은 청사 임대 활성화를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성실하게 의무를 다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또 남구종합청사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옛 보훈병원을 활용하는 방안도 강구 중에 있고 백운광장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비전도 밝은 만큼 금년 내에 남구종합청사 임대 활성화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국자산관리공사도 적극적인 자세로 이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먼저 김병내 구청장이 요청한 청사 임대 활성화를 위한 ‘남구청사 임대활성화 TF팀 합류’건과 관련, 한국자산관리공사는 본사 소속 직원들을 파견 형태로 참여하는 것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

구체적인 합류 시점은 오는 5월 20일 즈음이며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본부 국유남구개발처장 등이 남구청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구청에서 남구종합청사 활성화를 위해 검토 중인 청사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및 지글래스, 원형육교 설치 등에 대한 계획을 청취한 뒤, 추가 의견으로 젊은층의 수요를 감안한 암벽 등반 코스 설치 등 구체적인 아이디어도 제안하기도 했다.

김병내 구청장은 “우리 측 제안에 대해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도 적극적으로 임하기로 했고 TF팀에 참여하기로 하는 등 공동해결의 의지를 확인했다”며 “남구종합청사 임대 문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협업 관계를 돈독히 해 실마리를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성유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은 면담 자리에서 남구종합청사 임대 활성화에 대한 김병내 구청장의 의지와 백운광장 뉴딜사업 등 구청의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