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0.05.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남진산업고 백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광주전남일보] 장흥군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기계자동차과 3학년 백준상 군이 여성가족부 ‘2020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청소년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청소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자와 청소년의 바른 성장에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포상함으로써 청소년육성 및 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백준상 군은 방과후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3년 동안 자기계발에 꾸준히 노력해 로더, 굴삭기, 지게차 등 8개의 자격증을 취득한 모범 청소년이다.

고등학교 3년 동안 534시간의 봉사활동을 할 정도로 백군은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불리한 여건에도 좌절하지 않고 바르게 성장해 다른 청소년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에 학습도우미, 환경정리, 컴퓨터지도, 드론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해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가지게 노력했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아낌없이 나누어 준 점이 이 상을 수상하게 된 배경이다.

한편 정남진산업고는 2014년부터 기계자동차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결성되어 활발하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활동 동아리를 가지고 있다.

이 동아리는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로써 2015년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2016년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 등 동아리와 동아리 회원들이 11개의 장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전국 중고등학교 중에서 최고의 동아리임과 동시에 봉사활동이 가장 활성화된 동아리이다.

정귀권 교장은 “청소년기에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게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