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대응 자율점검표 활용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관리
상태바
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대응 자율점검표 활용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관리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5.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대응 자율점검표 활용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관리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가 지원하는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어린이급식소 비대면 관리를 추진한다.

이번 비대면 관리는 코로나19로 어린이 급식소 순회 방문이 잠정적으로 중단된 기간 동안 급식소의 위생, 영양관리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율점검표는 개인위생관리 시설·설비관리 식재료관리 식단표 관리 급식경영관리 부분으로 구성, 각각의 세부 항목들을 조리사가 자가 점검 하게된다.

아울러 자가 점검을 하는 동안 조리사가 궁금해 하는 사항은 취합을 거쳐 영양사가 피드백해주는 방법을 활용, 상호작용이 가능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자율점검표는 서구보건소에서 지원한 ‘손소독제’와 함께 제공돼 어린이 급식소 개인위생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서구에서는 관내 84개 시설이 자율점검표를 활용한 어린이급식소 관리에 동참했으며 서구센터의 어린이 급식소 순회방문 지도가 정상화되기 전까지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