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청년 구인 기업에 인건비 80% 지원
상태바
광주 서구, 청년 구인 기업에 인건비 80% 지원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05.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개 기업, 신규채용자 인건비 최대 160만원 지원
▲ 광주 서구, 청년 구인 기업에 인건비 80% 지원!!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가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아라’ 사업 지원기업을 추가모집 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당당한 일자리, 내 일을 잡아라’는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의 80%를 지원해 청년고용 확대 및 지역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구는 지난 1월 금년 사업지원 대상을 선정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의 재정난 해소 및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 대상을 추가 선정키로 결정했다.

기업 선정은 참여를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자격요건 등 심사를 통해 1차 선정하고 제시기한까지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완료한 사업장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7월부터 매월 인건비의 80%를 지원받게 되며 일정요건을 만족하는 참여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2년까지 사업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구인기업은 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달 26일까지 서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며 “사업대상자 추가 선정이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