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남구톡톡’ SNS 기자단 20명 모집
상태바
남구, ‘남구톡톡’ SNS 기자단 20명 모집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6.1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접수…취재·SNS 가능한 광주시민 대상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온라인 소통 강화를 통해 관내에서 펼쳐지는 삶의 이야기를 남녀노소 모두에게 전달하기 위해 남구톡톡 SNS 기자단으로 활동할 멤버를 공개모집한다.

남구는 11일 “블로그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SNS 매체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취재 역량을 갖춘 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남구톡톡 SNS 기자단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20명 내외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취재 활동 및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만 18세 이상 광주시민이다.

남구 주민이거나 사진 및 동영상에 관심이 많으면서 SNS 활용이 가능한 사람은 우대 선발하며 직장인 및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기준은 개인 SNS 계정 보유 여부와 팔로워 수, 최근 6개월 이내 게시물 수 보유 및 활성화 여부, 콘텐츠 제작 능력 등 3개 분야 6가지 평가 지표이며 각 평가 지표를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선발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29일 발표되며 기자단으로 활동하면 개인 활동량에 따라 월 5만원 이내에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이메일 또는 남구청 7층 기획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기획실 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개인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해 구정 소식을 비롯한 관내의 다양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전달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구정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남구톡톡 SNS 기자단을 공개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