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여성행복응원센터, 여성 맞춤형 지원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북구 여성행복응원센터, 여성 맞춤형 지원 사업 본격 추진
  • 오경재 기자
  • 승인 2020.06.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맘카페, 성평등 활동가·마을 돌봄 활동가 양성 과정, 아빠 육아교실 등 추진
▲ 광주광역시_북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시 북구가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 사업에 나선다.

북구는 오는 26일 ‘부모공감토크’를 시작으로 ‘여성행복응원센터’의 올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북구 여성행복응원센터’는 여성인력개발센터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하고 출산·육아, 경력단절, 성폭력 피해 등 정신적·육체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찾고 해결해 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는 26일 광주 YWCA에서 부모교육연구소 임영주 박사가 참여해 육아에 대한 고민 해결 방법을 찾는 ‘부모공감토크’로 첫 업무를 시작한다.

또한 쉼이 필요한 여성들의 공간인 ‘내 마음 토닥토닥, 찾아가는 맘카페’도 마련한다.

아울러 경력단절 여성들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지역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성평등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마을 돌봄 활동가 양성과정, 아빠 육아교실·요리교실 등 출산과 육아로 지친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여성행복응센터 사업의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여성이 행복해야 지역 사회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여성이 안심하고 자신의 삶을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