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배로 만든 음료 4종 출시 … ‘금나와락’에서 만나요
상태바
나주배로 만든 음료 4종 출시 … ‘금나와락’에서 만나요
  • 박미선 기자
  • 승인 2020.07.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나주배로 만든 슬러시·에이드·요거트·팥빙수 1일부터 판매
▲ 나주배로 만든 음료 4종 출시 … ‘금나와락’에서 만나요
[광주전남일보] ‘100% 나주배’로 만든 여름철 음료 신제품 4종이 본격 출시됐다.

전국 최대 배 주산지인 나주시는 1일부터 배 슬러시, 배 에이드, 배 요거트, 배 팥빙수를 로컬푸드직매장 금남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배 슬러시’는 배 특유의 아삭한 식감에 비트 슬러시를 첨가해 화려한 색감과 상큼한 맛을 낸다.

‘배 에이드’는 시원한 배 과즙에 청량감이 더해져 여름철 수분 충전에 제격이다.

‘배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에 배 청을 섞어 달콤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겼으며 ‘배 팥빙수’는 바삭하게 구운 누룽지를 얹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배 음료의 가장 큰 매력은 순수 나주배로 만든 배 퓨레, 배 청과 함께 쌀·팥·서리태·대추 등 기타 원료가 전부 나주산 농산물이라는 점이다.

소비자가 믿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 문화 조성은 물론 주로 배즙에 머물러있던 배 가공의 한계를 해소해 농가 판로 확보와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배 음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시 10%할인행사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나주시 관내 식당에서 결제한 당일 영수증을 제시하면 배 음료 4종 구매 시 10%할인이 적용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배 음료 출시는 나주배 가공의 다양성을 촉진시켜 배 농가의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나와락에서 맛좋은 배 음료도 맛보시고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도 많이 구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