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제2정수장 개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광 제2정수장 개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정연진 기자
  • 승인 2020.07.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 제2정수장 개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광주전남일보] 영광군은 지난 25일 영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영광 제2정수장 개랑사업’ 관련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수장 부지 위치와 사업에 대해 영광읍 이장단, 주민, 퇴직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영광 제2정수장 개량사업은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으로 영광군은 2018년부터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올해 4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10억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4년간에 걸쳐 노후화된 정수장을 전면 개량하는 사업으로 군은 공사 중에도 수돗물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무중단 공급계획을 수립해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민설명회에서 영광읍 이장단은 기존 위치의 정수장에 전면 개량하는 방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노후관을 교체하고 있으니 정수장 개량사업도 조기에 착수해 맑고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구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 인구 절반 가량이 거주하는 영광읍 급수를 책임지고 있는 영광 제2정수장의 개량을 통해 수돗물의 공급체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군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