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준비하자”…24일 여수시 시민공감 토론회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준비하자”…24일 여수시 시민공감 토론회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07.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천 장도 아트카페, 분야별 시민·전문가 100여명 온-오프라인 참여
▲ “포스트 코로나 준비하자”…24일 여수시 시민공감 토론회
[광주전남일보] 코로나 청정도시 여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한발 앞서 준비한다.

여수시는 이달 24일 오후 2시 30분부터 90분간 웅천 장도 아트카페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민공감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의 여수를 내다보고 대응책을 찾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주재하고 시민과 전문가 100여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코로나 상황임을 감안해 토론 현장에는 권 시장과 패널 11명만 자리를 함께하고 나머지 인원은 페이스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토론회 주제는 ‘코로나 이후 여수시 과제와 전략은?’이고 슬로건은 ‘포스트 코로나 퍼스트 여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극복하고 여수의 가치를 한 단계 높인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토론 참여자들은 여수시의 의료, 경제, 복지 등 11개 대표 분야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권 시장은 패널 의견을 경청하고 여수시 정책과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다.

토론회는 페이스북 여수이야기를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고 댓글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페이스북 사전 참여 신청자는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시장과 패널에게 직접 질의하고 답변도 들을 수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눈앞에 성큼 다가왔다”며 “재난, 질병 등에 대한 예방과 방역 시스템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감염병 청정지역 여수의 이미지를 관광브랜드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