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목포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맞손
상태바
완도군⇔목포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맞손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0.07.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치유산업 진흥 및 인적 교류 등 협력하기로
▲ 완도군⇔목포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맞손
[광주전남일보] 완도군은 지난 3일 목포대학교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 해양치유산업 진흥 및 인적 교류 활성화, 인재 양성,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하게 해조류를 주제로 개최하는 국제 이벤트로 지난 2014년과 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국제 행사 승인을 받아 내년에 개최하게 됐다.

특히 내년에 열리는 박람회는 해조류를 소재로 하는 바이오와 의약, 뷰티,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과 4차 산업을 융·복합해 해조류산업이 미래상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통해 완도산 해조류가 우수하다는 점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해외시장 선점과 더불어 우리나라 해조류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박람회로 이끌겠다”며 “목포대와 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민서 목포대 총장은 “완도군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과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기반으로 완도군이 21세기 신 해양시대의 중심지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우리 대학 관련 분야 대학생들이 박람회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