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여름철 수산물 신선도 등 안전 점검
상태바
남구, 여름철 수산물 신선도 등 안전 점검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7.1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 온도 등 체크…부적합 업체에는 행정처분
▲ 광주광역시_남구청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15일 “여름철 소비량이 많은 수산물에 대한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관내 마트와 도매시장 등 수산물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관내에서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도매시장과 마트 등 유통업체 10곳으로 오는 17일까지 점검이 진행된다.

남구는 현장을 방문해 수산물 유통업체에서 판매 중인 생식용 어패류를 중심으로 수거해 광주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또 식품안전관리지침에 따라 유통업체에서 취급하고 있는 수산물 종류에 따라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와 수산물 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기구의 세척·소독 여부, 폐기물을 별도의 식별 표시가 있는 지정된 장소에 보관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이밖에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유통기한을 표시하지 않은 냉동 수산물을 집중 단속하고 종사자들의 작업복 착용 등 개인 위생관리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있다.

점검 결과 동물용 의약품이나 금지 물질이 검출되는 등 부적합 수산물에 대해서는 원인 조사 및 추가 조사와 폐기 처분 등을 실시하고 비브리오 콜레라 및 패혈증 균이 검출될 시에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기온 상승에 따른 비브리오균 발생 억제를 차단하고 여름철 수산물에 대한 걱정거리를 없애 안전한 수산물이 식탁 위에 오를 수 있도록 점검을 꼼꼼하게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