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산수유꽃축제장서 산수유 홍보관 운영
상태바
구례산수유꽃축제장서 산수유 홍보관 운영
  • 박미선 기자
  • 승인 2017.03.2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수유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 성과물 전시 홍보
▲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제18회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기간인 지난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산수유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 홍보관』을 운영한다.

(광주전남일보) 박미선 기자 =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제18회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기간인 지난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구례산수유꽃축제장에서 『산수유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 홍보관』을 운영한다.

구례군농업기술센터 야생화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이번 홍보관은 산수유 전통 산업 및 풀뿌리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4년 7월부터 3년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연구해 온 성과물을 전시 홍보하고 있으며, 협동연구기관인 전남도립대학 식품생명과학과에서 개발하고 산동농협에 기술을 이전한 신제품 “색(色)다른 산수유(有)”의 시음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수유 효능과 관련된 연구결과를 게시하여 방문객에게 산수유의 효능을 설명해 주는 등 산수유의 기능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한편, 최근 구례야생화연구소와 구례산수유영농조합법인(대표 김경일)은 산수유를 기능성 식품원료로 등록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식품연구원이 시행하는 『2017년 식품 기능성평가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인체 적용 前 시험부터 인체 적용 시험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군은 공모사업 추진으로 산수유의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건강 기능성 제품 개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